C커머스 열풍, 하반기에도 지속될지 전문가들과 현장의 실무진들은 오늘도 협의가 계속 된다. 1편, 2편에서도 이미 언급했지만 C커머스에 대응하는 방법은, 적당한 거리두기와 압박과 함께 이 위기를 기회로 살리는 방안을 찾는 것이라고 말했다. 더 이상의 압박은 우리에게 썩 좋지 않다고 이야기 했었는데..정부 발표이후 역시 여론의 반론이 거세다. "정부 압박 수정하라!"예상은 했었지만 생각보다 거세어 놀랐다. 하지만 조금더 생각해 보면 답이 나온다. 우리나라 제조 유통은 중국에서부터 나온다. 이것은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전 세계의 공통적인 부분일 것이다. 중국의 의존도라고 할까? 한때 세계의 공장이었는데 지금은 아무리 떨어졌어도 25% 전후는 되어 보인다. 이게 문제다. ! 우리나라 제조 공장도 중국에..
Semantic Kernel이란 무엇일까요? Semantic Kernel은 인공지능 챗봇 개발에 사용되는 오픈 소스 도구입니다. 자연어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챗봇과 사용자 간의 자연스럽고 의미 있는 대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Semantic Kernel은 챗봇에게 지식베이스를 제공하여 질문에 대한 정확하고 맥락적인 답변을 생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챗봇이 사용자의 의도를 더 잘 이해하고 적절한 답변을 생성하도록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Semantic Kernel의 주요 특징 자연어 처리 기술 기반: Semantic Kernel은 자연어 처리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답변을 생성합니다. 지식베이스 활용: Semantic Kernel은 지식베이스를 통해 ..
Microsoft Azure AI Fundamentals(AI-900) 를 취득하였습니다. 별거 아닐수 있지만 제게는 별거 였네요 ㅎ 온라인 시험이라 무시 했는데, 왠걸 영상으로 감독관이 여기 비춰라, 저기 비춰라 너 뒤에 뭐가 있느냐? 저게 무엇이냐?상대는 저를 보고 있는데 저는 못보고 있는게 적응이 하나도 안되었습니다. 이번 AI-900 시험 경험과 취득 경험으로 앞으로 DATA, Power BI, 클라우드 자격증도 하나씩 도장깨기 하겠습니다. 우선 Microsoft Azure AI Fundamentals(AI-900)에 대해 알아봅시다. Microsoft가 제공하는 엔트리 레벨의 AI 관련 자격증입니다. 이 시험은 AI의 기본 개념, Microsoft Azure 상의 AI 서비스, AI ..
오늘은 반말체로 작성합니다. ~ 대화형 챗봇을 16년 말 회사에서 진행하는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위해 처음 공부하였다.물론, 챗봇이 주는 아니었고 빅데이터를 통한 AI 매칭과 로보어드바이징이 메인이었다. 간단하게 챗봇을 만들어 보는 것. 직접 해보는 것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당시 서비스 기획이 최초 시도였다. 최근 ChatGPT와 생성형 AI 스터디 중, 대화형 챗봇 시스템 구축에 관심이 생겨 공부중에 있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은 LangChain이라는 흥미로운 라이브러리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최근 대규모 언어모델(LLM)이 주목받면서, 이를 활용하는 방법들이 다양하게 연구되고 있는데, LangChain은 바로 이러한 LLM 기술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프레임워크이다. 간단하게 기본 ..
오늘은 지난 C커머스 1편 내용을 추가로 이어가고자 한다. 1편은 아래를 클릭 하면 된다. https://jooniland.tistory.com/25 (C커머스 1편) 알테쉬 열풍이 만들어 낸 e커머스 후폭풍뉴스에 매일 매일 나오는 세가지 키워드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테무(temu), 쉬인(Shein) 우리는 이것들을 대표로하는 중국발 해외직구를 가르켜 C커머스, 즉 China 커머스라고 부른다. 이것으로jooniland.tistory.com 셋째, 압박만은 답이 아니다! Aliexress, Temu와 같은 중국발 해외 쇼핑몰과 상생 방향을 찾아야 한다. 지금 미국에서도 이미 Amazon은 테무와 쉬인에 밀린 상태다. 그리고 그 영향은 쉽게 바뀌지 않을 것이다. 우리나라에 열풍이 ..
뉴스에 매일 매일 나오는 세가지 키워드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테무(temu), 쉬인(Shein) 우리는 이것들을 대표로하는 중국발 해외직구를 가르켜 C커머스, 즉 China 커머스라고 부른다. 이것으로 인해 현재 우리 사회는 혼란에 휩싸였다. 정부 각 기관에서는 제품의 질, C/S, 불량 등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각개전투로 C커머스에 맞서다가 다음주에는 중국발 전자상거래 화물에 대한 종합 대책이 나온다고 한다. 나는 현직 국내 모든 중국발 해외직구 전자상거래 화물을 모니터링 하고 그에 따라 물류사와 유통사와 현장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이다 보니, 이와 관련 깊숙히 알고 있는 정보들도 있고 그 안에서 국내 셀러 보호, C커머스의 국내 시장 잠식 대응, 정부의 관리 등등 얽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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